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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 팀이 작성한 포스트 중 B2B 스타트업 GTM 팀이 꼭 읽어봐야할 포스트를 카테고리 별로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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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sales?
B2B sales 101
- B2B 영업 가이드 by A16Z
- 인바운드 세일즈와 아웃바운드 세일즈란?
- 영업 프로세스 관리하는 법
- B2B 영업 vs B2C 영업
- 신입 B2B 세일즈 담당자를 위한 B2B 세일즈의 기본기
Founder-led sales & Early-stage sales
- 대표가 영업해야 하는 이유
- B2B SaaS 스타트업이 첫 10개 고객사 만드는 법
- 고객이 50개 이하인 팀이 주목해야 할 Sales CRM 방법론
- B2B SaaS 고객 인터뷰 질문 5가지
- YC 영업 가이드: 창업자 리드 세일즈
- 고객과 대화하는 법
Prospecting
- 성공적인 아웃바운드 영업 프로스펙팅의 3단계
- 콜드콜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 콜드 이메일 캠페인 운영하는 법
- 아웃바운드 세일즈용 콜드 이메일 템플릿 자료
-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을 찾는 법
- 잠재 고객 검증(Qualification)하는 법
- B2B 영업 프레임워크: BANT
- MEDDIC이란 무엇인가?
- 1차 영업 미팅하는 법 (Discovery Call)
Closing
Customer Success
Marketing
Sales tools & SaaS
Go-to-Market
- Why Figma Wins (Figma는 왜 이기는가?)
- Predictable Revenue 요약: 세일즈포스는 어떻게 처음 1,000억을 벌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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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2B 소프트웨어 경쟁과 방어 전략
- Figma의 Seed Stage 피치 내용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