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바운드 세일즈용 콜드 이메일 템플릿 자료
콜드 이메일 베스트 프랙티스가 적용된 템플릿을 공유합니다.
초기 B2B 스타트업에서 아웃바운드 영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그때 가장 많이 하는 것은 콜드콜과 콜드 이메일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잠재 고객 발굴을 위해 콜드 이메일을 보내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콜드 이메일 노하우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템플릿을 공유합니다.
콜드 이메일(Cold Email)이란?
콜드 이메일은 영업 담당자가 잠재 고객에게 먼저 이메일로 연락해서 제품 구매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것입니다. 콜드 이메일은 아웃바운드 영업할 때 가장 흔히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동시에 잘못 콜드 이메일을 보내면 잠재 고객이 불쾌해하거나 도메인 레퓨테이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콜드 이메일을 보낼 때 고려해야 할 것들
콜드 이메일을 보낼 때 주의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콜드 이메일 캠페인 운영하는 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이상적인 고객의 특성(Ideal Customer Profile)을 기준으로 잠재 고객을 분류하고 타겟팅할 것
- 이메일을 개인화할 것. 최소한 회사명이나 고객 담당자 이름을 포함할 것
- 고객의 문제에 집중할 것
- 간략하게 작성할 것
- 주기적으로 팔로업할 것
- 팔로업 이메일은 첫 번째 이메일보다 간략하게 작성할 것
- 분명한 Call-to-Action (CTA)를 포함할 것
- 실험을 통해 콜드 이메일 제목과 내용을 수정할 것
- 대량의 콜드 이메일을 보낼 경우 아웃바운드용 도메인을 따로 사용할 것
콜드 이메일 템플릿
만약 콜드 이메일 작성을 많이 안 해봤거나, 처음 한다면 콜드 이메일 베스트 프랙티스가 적용된 콜드 이메일 템플릿을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콜드 이메일 템플릿에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10가지 이메일 템플릿이 있습니다.
- 의사결정자 소개를 부탁하기
- 문제 해결을 통해 관심 유발하기
- 우리에게 관심을 보인 잠재 고객에게 팔로업하기
- 담당자가 승진/이직했을 때 연락하기
- 고객 회사에 큰 성과나 이벤트가 있을 때 연락하기
- 연락이 두절된 잠재 고객에게 오랜만에 다시 연락하기
- 잠재 고객의 질문에 답변하기
- 콜드 콜 이후 팔로업 이메일 보내기
- 잠재 고객이 답변이 없을 때 팔로업하기
- 여러 번 팔로업해도 잠재 고객이 답장이 없을 때 마지막으로 연락하기
B2B 스타트업을 위한 CRM인 Relate을 사용하면 콜드 이메일 템플릿 다운로드 후 { 데이터 입력 }
안에 있는 내용만 바꿔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템플릿을 저장해서 잠재 고객에게 빠르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Relate 팀은 현재 AI를 활용한 아웃바운드 세일즈 오토파일럿 기능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AI를 통해 아웃바운드 세일즈를 자동화 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20분 정도 짧게 콜 하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