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 Engage
맞춤형 이메일 시퀀스를 활용해서 효과적으로 잠재 고객과의 연결 이어가기
Overview
Relate Engage는 B2B 스타트업을 위한 간편한 이메일 자동화 툴입니다. 고객이나 잠재 고객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이메일 시퀀스를 구성하여 정해진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다음 스텝의 이메일을 보내도록 할 수 있죠. 현재 모든 Relate 사용자에게 베타 버전이 오픈되어 있으며, 유료 사용자는 더 많은 시퀀스를 추가하여 다양한 고객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팔로업할 수 있습니다.
Relate Engage 베타
Relate Engage 베타 버전은 타겟팅을 통한 아웃바운드 세일즈와 마케팅에 특화된 기능으로 다음과 같은 이메일을 보내는 경우 유용합니다.
- 진행 중인 딜의 고객에게 보내는 팔로업 이메일
- 인바운드 문의를 한 잠재 고객과 일정을 조율하는 팔로업 이메일
이메일 시퀀스 구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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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패널에서 Engage (beta) 탭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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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quence
버튼을 클릭하고 Sequence name과 Timezone을 추가한 후Create
버튼을 클릭하세요. -
Add a step
버튼을 클릭해서 새 이메일을 구성하세요. 다음 설정을 활용하면 더 효과적인 구성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보낼 담당자 지정
- 미리 만들어놓은 템플릿 사용
- Contact 추가 후 첫 이메일 보낼 시점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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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로업 이메일을 추가하세요. 두 번째 스텝부터는 직전 스텝과의 인터벌을 지정해서 직전 이메일이 발송되고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자동으로 다음 이메일이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 이메일의 제목을 입력하지 않으면 이전 이메일의 스레드로 연결되며, 제목 앞에 “Re:“가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 이메일의 제목을 입력하면 새로운 스레드로 발송됩니다.
Variables 사용하기
Variables(메일 머지 변수)를 사용하면 다양한 항목을 변수로 지정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full_name}}
: 이름(향후 성, 이름 변수 분리 예정){{title}}
: 직책{{email}}
: 담당자 이메일{{phone}}
: 담당자 전화번호{{organization}}
: 회사명{{domain}}
: 회사의 URL 주소{{sender_name}}
: 보내는 사람 이름{{sender_email}}
: 보내는 사람 이메일{{now_day}}
: 오늘 날짜(예: 11/15일인 경우 “15”){{now_month}}
: 현재 월(예: November){{now_year}}
: 현재 연도(예: 2025){{now_weekday}}
: 요일(예: Wednesday){{number_of_contacts}
: 조직 내 저장된 연락처 수
이메일 발송 결과 확인하기
수신자가 추가된 이메일 시퀀스의 발송 결과는 Sequence 리스트에서 Open, Click, Reply, Bounce 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수신자별 자세한 내용은 Recipients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시퀀스의 수신자로 포함되어도 이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송 실패 사유를 확인하고 필요 시 수신자 정보를 수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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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신자가 구독을 취소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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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이 반송(bounce)된 경우
- 소프트 바운스: 받은 편지함이 가득 차거나 이메일 서버 다운 등의 일시적인 문제로 인한 반송
- 하드 바운스: 이메일 주소가 존재하지 않는 등의 영구적인 문제로 인한 반송
추가 업데이트 계획
다음 기능이 향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Organization 및 People 페이지에서 다양한 필터를 적용하여 리스트를 만든 후, 쉽게 시퀀스에 추가하기
- 발송 예정 이메일 미리보기
- 수신자의 이메일 오픈 및 클릭 횟수를 개별적으로 확인하기
Relate Engage로 효과적인 아웃바운드 전략 만들기
Relate Engage의 이메일 시퀀스를 활용해서 더 효과적인 아웃바운드 이메일 캠페인을 운영하고 싶다면, 아래 블로그 포스트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