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Reporting & Analytics

Reporting

Overview

Relate에서는 간단하지만 초기 B2B 영업을 운영하는데 중요한 세일즈 인사이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Relate에서는 모든 데이터를 전부 보여주는 것보다는 정말 필요한 데이터를 잘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Relate Reporting & Analytics는 현재 2가지 데이터 인사이트를 보여줍니다.

  1. Deal Conversion
  2. Deal Performance

Reporting 페이지 진입하기

현재 Reporting 페이지는 링크로만 진입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복사/붙여넣기 하거나 Reporting 페이지를 직접 방문하시면 됩니다.

https://app.relate.so/reporting

Deal Conversion

Deal Conversion(전환율)은 파이프라인내 Deal 전체 숫자에서 특정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 때, 혹은 Active -> Closed (Won/Lost) 상태로 변경이 되는 숫자를 계산합니다.

Win Rate

세일즈 측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파이프라인내에 있는 모든 영업 기회 중에 실제로 몇 개를 수주에 성공하는가? 입니다. 이것을 Win Rate라고 부르는데요.

Win Rate를 알면 자연스럽게 파이프라인에 몇 개의 Deal을 추가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Win Rate

위 예시를 보면 총 8개의 Deal이 파이프라인에 있고, 그 중에 4개의 Deal을 성공시켰으니, Win rate는 50%가 됩니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는 1개의 Deal을 수주하기 위해서는 2개의 Deal이 파이프라인에 있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Conversion Rate by Status

Conversion Rate

파이프라인 단계별 전환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그래프에 올리시면 전환율이 몇 퍼센트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Duration of each status

Sales duration

파이프라인 각 단계에 Deal들이 평균적으로 며칠이나 머무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Deal Performance

Deal Performance 페이지는 파이프라인 현황을 각종 그래프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Deal Performance

Total Deals

Total deals shows the number of active and closed deals in each status.

Total deals

Total Deals 섹션은 현재 파이프라인에서 진행 중인 모든 Active 와 Closed (Won/Lost) Deal을 상태별로, 타입별로, 그리고 value period 별로 (one time, monthly, annual) 보여줍니다.

Closed Deals

Closed deals

Closed deals는 파이프라인내 Won 과 Lost 상태인 deal 숫자의 트렌드를 보여줍니다.

Newly Added Deals

Newly added deals

Newly added deals는 파이프라인내 새롭게 추가된 Deal의 숫자를 시간대별로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