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nbox

Relate은 단순한 고객DB를 관리하는 일반적인 CRM이 아닙니다. Relate을 통해 일반적인 CRM 뿐만 아니라 영업 팀이 고객과 주고 받는 모든 커뮤니케이션과 각 영업담당자들이 남기는 세일즈 노트 등을 팀내에서 편리하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영업담당자들은 더 많은 매출을 만들 수 있고, 영업 리더는 구성원들이 어떻게 영업하고 있는지, 우리 팀의 영업활동 현황은 어떻게 되는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비영업담당자 (Product Manager, Designer, Developer 등) 역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모니터함으로써 궁금한 점이나 개발 팀 등에서 팔로업 해줘야 하는 업무들을 별도의 미팅이나 요청 없이도 바로 Relate 내에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Inbox

Inbox

Inbox는 내가 고객과 주고 받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내 동료가 남기는 노트와 댓글 등을 받아볼 수 있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Source of Truth 입니다. 이 Inbox를 잘 활용하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놓치지 않고 잘 팔로업할 수 있습니다.

  • 내가 보낸 이메일
  • 고객사의 담당자들(contact)이 보낸 이메일
  • 동료가 남긴 댓글
  • 동료가 만든 노트

Inbox은 내가 확인해야 하는 모든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하나의 리스트로 담아두었기 때문에, 일종의 todo 리스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처리하지 않은 것은 Inbox에 남겨두고, Archive를 눌러 아카이브, 그리고 Star를 눌 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쓰레드에 댓글 달기(Private comments on email)

Inbox Comment

Inbox에서는 이메일 쓰레드(thread)에 내부용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내부 댓글은 Relate 내에서만 볼 수 있는 내부용 댓글이며, 이메일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모든 이메일이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Relate에 등록한 Contact의 이메일 주소와 주고 받는 이메일이 들어옵니다.

만약 이메일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이메일을 제대로 등록했는데 고객 이메일이 잘 들어오지 않는다면, 아래를 순서대로 확인해보세요.

  1. 이메일을 불러오는데는 몇 초 안에 연결되지만, 경우에 따라 최대 8시간 정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2. 이메일 연동여부 확인하기: 내 이메일 계정을 Relate과 연동했는지 확인하기

  3. 내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했는지 확인하기

  4. 앱 리프레시해보기 (Cmd+Shift+R)

내부 노트에 댓글 달기

Inbox에서는 이메일 쓰레드(thread)와 마찬가지로 내부 노트에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Note to Inbox / Commenting

특정 Organization의 디테일 페이지에 들어가서 Note를 남기면, Relate내 동료들에게 Inbox를 통해 알림이 보내집니다.

현재는 @태그를 하더라도 Relate 워크스페이스에 있는 모든 멤버의 Inbox에 업데이트가 가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