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es 영업 프로세스 관리하는 법 영업 프로세스란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과정을 일컫습니다. 잠재 고객이 우리의 제품을 찾고 유입되는 과정부터 영업 담당자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후 고객 관리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스레터 뉴스레터 #18 - 핸디엄이 전통 제조업에서 영업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방법 Relate 고객 케이스 스터디, Go-to-Market 전략, B2B 프로덕트 런칭 다음에 할 일, 세일즈는 고객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것
Relate 핸디엄이 전통 제조업에서 영업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방법 B2B 영업 팀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Relate CRM 기반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인 영업 프로세스를 만들어 가고 있는 핸디엄의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
뉴스레터 뉴스레터 #15: 스타트업의 세일즈 문법을 바꿔나가는 SaaS 스타트업의 세일즈팀을 위한 SaaS, 글로벌 커리커테크로 성장하는 PUBLY, 차트메트릭이 고객사를 인수하며 배운 것들, 거절하는 고객을 설득하는 방법
뉴스레터 뉴스레터 #13 - SaaS 글로벌 진출을 위한 SEO 콘텐츠 만들기 SaaS 글로벌 진출을 위한 SEO 콘텐츠, SaaS 랜딩페이지 노하우, YouTube로 SaaS 마케팅하는 법, SuperGoal 프레임워크
뉴스레터 뉴스레터 #12: 폴 그래햄이 말하는 스타트업 실패 방정식 스타트업 실패 방정식 / Relate 팀의 YC 6수 이야기 업데이트 / Figma가 이기는 이유 / 아이디어에서 고객 유치까지
뉴스레터 뉴스레터 #11: VP of Sales의 역할과 채용할 때 고려할 것들 VP Sales의 역할 / 잠재고객 검증 방법 / JTBD 관점으로 보는 세일즈 / 아웃바운드 세일즈 하는 법
뉴스레터 뉴스레터 #10: 스타트업에서 처음으로 세일즈 팀을 만들 때 주의할 점 세일즈 팀 빌딩 / SaaS 마케팅 채널 /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 / NRR 높이는 법 / 클릭업 이야기
Relate Team 6수 끝에 합격한 Relate 팀의 Y Combinator (YC) 이야기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터 Y Combinator에 여섯 번 도전해서, 6수 끝에 합격한 Relate 팀의 이야기
Sales SaaS가 알아서 팔리는 거라면, 영업은 왜 필요한데? SaaS 업계의 흔한 오해는 제품이 정말로 쉽고, 빠르고, 좋으면 제품이 스스로 팔린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초반의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하더라도 SaaS 제품은 절대 스스로 팔리지 않는다. 강력한 영업 조직은 시장에서 성장하는데 필수적인 조건이다.
Relate Team Relate 팀이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리드로 19억 규모 투자 유치했습니다. 저희 Relate 팀이 이번에 베이스인베스트먼트, N파트너스, 그리고 기존 투자사인 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 및 한기용 엔젤투자자로부터 150만 달러(약 19억원) 규모의 추가 프리 시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Sales B2B 영업 프레임워크: BANT BANT는 영업담당자들이 잠재고객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잠재고객의 예산, 구매력, 결정 권한, 제품/서비스에 대한 필요도 및 니즈, 그리고 구매 주기 및 기간 등을 확인하는 절차를 말한다.
Product B2B의 각 영역을 처음부터 다시 고민하는 소프트웨어들 B2B의 각 영역에 들어가서 처음부터, 바텀업(bottoms-up)으로 다시 고민하며 각 영역의 "일"을 새롭게 정의하고자 하는 프로덕트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