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Organization은 Relate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로, 관계를 구축하고 거래에 참여하는 주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Organizations 페이지에서는 잠재 고객, 현재 고객, 이탈 고객 등 다양한 형태의 고객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Concepts

조직 상세 페이지(Organization Details page)

조직 상세 페이지(Organization Details)는 고객에 대한 모든 정보와 히스토리를 저장하는 공간입니다. 여기에는 고객의 이름, 연락처, 할 일 목록, 이메일 기록, 노트, 내부 코멘트, CRM 활동 내역 등 다양한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고객 리스트 그리드(Organization Grid)

Organization Grid는 워크스페이스 내 모든 Organization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목록입니다. 그리드에서 필드를 선택하고 두 번 클릭(또는 Enter 또는 Return)하면 각 필드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특정 고객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려면, 해당 조직의 “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Basics

신규 Organization 추가하기

위 스크린샷과 같이 + Organization 버튼을 클릭하여 새 Organization을 추가하세요.

새로운 Org를 생성할 때 Person을 함께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Person을 함께 생성하려면, Org 생성 모달 하단에 위치한 + Add contact data를 클릭합니다.

Contact 추가시 자동으로 Organization 추가하기

Contact 추가 모달에서 조직의 이름을 입력하지 않아도 이메일 주소의 도메인을 기반으로 한 조직 정보가 자동으로 Organizations에 추가됩니다.

Organization 필드 수정하기

Organization Grid에서 직접 필드 정보를 업데이트하거나, 조직 상세 페이지에서 해당 필드를 두 번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Organization 삭제하기

Organization을 삭제하려면, 조직 상세 페이지 상단 ...에 있는 Delete Organiza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Advanced

연동을 통해 자동으로 Organization 데이터 생성하기

Relate를 Typeform, Apollo 등의 다른 앱과 연결하면 Zapier를 통해 자동으로 새 Organization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도구와의 연동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이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재피어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