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는 고객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해서 더욱 효과적으로 세일즈하도록 돕는 툴입니다. 하지만 CRM 툴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어떤 고객 정보를 관리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객 유형, 세일즈 프로세스, 그리고 제품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모든 팀이 공통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고객 정보 중 하나가 바로 Deal Assignee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Deal Assignee란 무엇이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이야기하겠습니다.

Deal Assignee란?

Deal Assignee란 특정 딜을 관리하는 담당자를 의미합니다. 담당자가 지정되어 있으면 영업 담당자들은 자신이 담당자로 있는 딜에 집중해서 영업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가 어떤 딜을 관리하는지 영업 파이프라인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

Deal Assignee 관리하는 법

Deal Assignee는 딜 카드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나오는 두 가지 버튼 중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Deal Detail 페이지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

Deal Detail 페이지에서 들어와서 팀의 영업 담당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시:

Deal Assignee는 보통 Organization Assignee와 동일한 경우가 많지만, 예외 상황도 존재합니다. 팀의 상황에 맞게 Deal Assignee를 지정하면 됩니다.

Deal Assignee를 활용해서 영업 파이프라인 관리하는 법

영업 활동을 지속하다 보면 영업 파이프라인의 많은 수의 딜이 추가되고 관리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각 영업 담당자는 자신이 관리하는 딜을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Deal Assignee를 기준으로 필터를 적용해서 특정 담당자가 관리하는 딜만 따로 모아볼 수 있습니다.

예시:

위의 스크린샷처럼 특정 담당자가 관리하는 딜을 필터한 상태를 Data View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시:

Data View를 활용해서 각 영업 담당자는 자신이 관리하는 딜만 집중해서 관리하고 영업 활동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