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ls
Deal은 Relate에서 영업 기회를 추적하는 핵심 수단입니다.
Overview
거래를 뜻하는 Deal은 Relate에서 영업 기회를 추적하는 핵심 수단입니다. Organization 및 People과 같은 다른 모든 개념은 Deal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각 Deal은 해당 Deal이 연결된 Org에 대한 영업 기회를 나타냅니다. 한번만 영업하는 것이 아니므로, 한 Organization은 여러 개의 Deal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Deal은 두 개의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1) 프로스펙트(Prospect), 그리고 (2) 파이프라인(Pipeline) 입니다.
Concepts
프로스펙트(Prospect)
프로스펙트(Prospect)는 파이프라인으로 전환되기 전 상태로, 잠재고객을 관리하는 섹션입니다.
Relate내에서 잠재 고객은 Prospect 기능을 통해 관리되며, 잠재 고객의 상태를 지정하는 [Prospect Status](/기능/프로스펙트 상태)를 통해 관리됩니다.
파이프라인(Close)
한 잠재 고객(prospect)이 ‘적격’을 의미하는 Qualified
로 표시되면 Deal이 자동으로 파이프라인으로 전송되고, 이때부터 클로징 단계인 파이프라인 단계가 시작됩니다.
파이프라인에서는 각 Deal 카드를 드래그&드롭으로 각 단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Basics
신규 Deal 만들기
Deal의 메뉴들인 Prospect와 Close 중 어떤 리스트/보드 뷰에서든 + Deal
버튼을 눌러 새로운 Deal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고객 상세 페이지 (Organization Detail)에서 새 Deal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거래를 해당 Org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거래는 항상 Org에 연결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각 Deal에는 고유 ID(예: DEAL-1234
)가 있으므로 팀과 특정 거래에 대해 논의할 때 쉽게 참조할 수 있습니다.
Deal에 정보 추가하기
Deal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조직(Organization): 판매 대상 조직(필수 입력 사항)
- 사람(People): 조직의 주요 연락 담당자
- 가치(Value): 영업 기회의 가치
- 잠재 고객 상태(Prospect Status)(필수 입력 사항)
- 담당자(Assignee): 팀에서 거래를 주도하는 사람
- 노트(Notes): 거래에 대한 간단한 설명 또는 진행 상황 업데이트
워크플로우(Workflows)
자동으로 Deal 생성하기 (Auto-create Deals)
새 Organization을 생성하면 Potential
상태의 새 Deal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렇게 하면 생성하는 각 조직과 연결된 거래(Deal)를 생성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핸드오프하기(Auto-handoffs)
딜(Deal)을 Qualified
상태로 표시하면 딜이 파이프라인인 마감 메뉴로 전송됩니다.
이렇게 하면 SDR -> AE 핸드오프 프로세스가 자동화됩니다. SDR이 영업 가능성이 있는 기회를 발견하면 해당 딜을 AE에게 라우팅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