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ls
Deal은 Relate에서 영업 기회를 추적하는 핵심 수단입니다.
Overview
거래를 뜻하는 Deal은 Relate에서 영업 기회를 추적하는 핵심 수단입니다. Organization 및 People과 같은 다른 모든 개념은 Deal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각 Deal은 해당 Deal이 연결된 Org에 대한 영업 기회를 나타냅니다. 한번만 영업하는 것이 아니므로, 한 Organization은 여러 개의 Deal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Deal은 두 개의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1) 프로스펙트(Prospect), 그리고 (2) 파이프라인(Pipeline) 입니다.
Concepts
프로스펙트(Prospect)
프로스펙트(Prospect)는 파이프라인으로 전환되기 전 상태로, 잠재고객을 관리하는 섹션입니다.
Relate내에서 잠재 고객은 Prospect 기능을 통해 관리되며, 잠재 고객의 상태를 지정하는 [Prospect Status](/기능/프로스펙트 상태)를 통해 관리됩니다.
파이프라인(Close)
한 잠재 고객(prospect)이 ‘적격’을 의미하는 Qualified
로 표시되면 Deal이 자동으로 파이프라인으로 전송되고, 이때부터 클로징 단계인 파이프라인 단계가 시작됩니다.
파이프라인에서는 각 Deal 카드를 드래그&드롭으로 각 단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Basics
신규 Deal 만들기
Deal의 메뉴들인 Prospect와 Close 중 어떤 리스트/보드 뷰에서든 + Deal
버튼을 눌러 새로운 Deal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고객 상세 페이지 (Organization Detail)에서 새 Deal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거래를 해당 Org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거래는 항상 Org에 연결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각 Deal에는 고유 ID(예: DEAL-1234
)가 있으므로 팀과 특정 거래에 대해 논의할 때 쉽게 참조할 수 있습니다.
Deal에 정보 추가하기
Deal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조직(Organization): 판매 대상 조직(필수 입력 사항)
- 사람(People): 조직의 주요 연락 담당자
- 가치(Value): 영업 기회의 가치
- 잠재 고객 상태(Prospect Status)(필수 입력 사항)
- 담당자(Assignee): 팀에서 거래를 주도하는 사람
- 노트(Notes): 거래에 대한 간단한 설명 또는 진행 상황 업데이트
워크플로우(Workflows)
자동으로 Deal 생성하기 (Auto-create Deals)
새 Organization을 생성하면 Potential
상태의 새 Deal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렇게 하면 생성하는 각 조직과 연결된 거래(Deal)를 생성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핸드오프하기(Auto-handoffs)
딜(Deal)을 Qualified
상태로 표시하면 딜이 파이프라인인 마감 메뉴로 전송됩니다.
이렇게 하면 SDR -> AE 핸드오프 프로세스가 자동화됩니다. SDR이 영업 가능성이 있는 기회를 발견하면 해당 딜을 AE에게 라우팅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것입니다.
우리 회사에는 AE가 없습니다. SDR도요. 어떻게 할까요?
우리 회사에는 AE가 없습니다. SDR도요. 어떻게 할까요?
AE, SDR 타이틀을 갖고 있지 않더라도 누군가는 새로운 잠재 고객을 찾아 영업 가능성을 검증한 후 거래를 성사시켜야 합니다. 자동 핸드오프 기능을 사용하면 잠재 고객을 파이프라인에서 검증된 기회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