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Data Import 하기

Import Template 다운로드 하기

Admin 페이지 내에서 Import Data 메뉴를 클릭하신 뒤, 아래 스크린샷에 보이는 템플릿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Relate으로 고객 정보를 Import하실 때는 Organization과 People은 같이, Deal은 따로 Import하시면 됩니다. 템플릿이 나눠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Download leads

Import 준비하기

Prepare imports

다운받은 템플릿에 맞춰 기존에 관리하던 고객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템플릿의 볼드 처리가 된 첫 두 줄은 그대로 유지한 채로 3번째 줄부터 추가하시면 됩니다.

템플릿의 첫 두 줄은 추가하시는 고객 정보를 Relate 내에서 어디에 추가할지 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 첫 번째 줄은 각 열에 (Column) 추가되는 정보가 Organization과 관련된 정보인지, People과 관련된 정보인지 결정합니다. 추가되는 정보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필드에 추가될지, 새로 만드는 커스텀 필드에 추가할지 결정합니다.

  • 두 번째 줄은 각 열에 (Column) 추가되는 정보가 어떤 Organization/People 내에서 어떤 데이터 필드로 들어갈지 결정합니다.

예시:

예를 들어, A1은 organization/name으로, A 열에 추가되는 정보가 Organization과 관련된 정보이고, 또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필드인 Organization Name으로 추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A2의 Organization Name (required)는, A 열에 추가되는 정보가 Organization Name이라는 이름을 가진 데이터 필드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로 안에 있는 (required)는 데이터 생성을 위해 항목이라는 것을 의미하고, Organization Name이 없는 데이터는 추가되지 않게 됩니다.

Assignee Email은 우리 팀 영업 담당자 중 한 명의 이메일을 추가하면 됩니다.

Prepare imports

그리고 D1의 organization/custom_field/1은 D 열에 추가되는 정보가 Organization과 관련된 정보이고, 또 새롭게 추가한 커스텀 필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D2의 [Field Name]은 새롭게 추가할 커스텀 필드의 이름입니다. 예를 들어 Organization에 추가하고 싶은 커스텀 필드가 “Industry” 라면 [Field Name]을 지우고 Industry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Industry를 입력하실 때는 대괄호 없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Prepare imports

Import 하기

Relate으로 Import하실 때는 .xlsx 파일이나 .csv 파일만 Import가 가능합니다.

준비하신 파일을 Admin 페이지 내에서 Import Data 페이지로 들어가서, Import할 파일을 먼저 선택한 뒤 Import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Import 하기

자주 묻는 질문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