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13 - SaaS 글로벌 진출을 위한 SEO 콘텐츠 만들기
SaaS 글로벌 진출을 위한 SEO 콘텐츠, SaaS 랜딩페이지 노하우, YouTube로 SaaS 마케팅하는 법, SuperGoal 프레임워크
안녕하세요? Relate 팀 13번째 스타트업 & GTM 뉴스레터입니다. 계속해서 좋은 컨텐츠, 좋은 자료 수집하고 쓸 때마다 레터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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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on
#Content Marketing
SaaS 글로벌 진출을 위한 SEO 콘텐츠 만들기
최근 한국에서도 SaaS 스타트업이 많아지고 있지만, 시장의 크기를 생각하면 해외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그리고 해외 진출을 위해 영어로 된 SEO 콘텐츠가 꼭 필요합니다.
광고 콘텐츠는 비용 효율이 떨어지고 다른 채널은 한국인 창업자가 영향력을 갖기 어렵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SEO 콘텐츠는 유일한 대안이기도 하고 투자한 자원으로 복리 효과를 누릴 수도 있습니다.
SEO 및 콘텐츠를 아직 하고 있지 않다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Top-Class SaaS 회사들의 랜딩 페이지
710개의 Top-Class SaaS 회사들의 랜딩 페이지를 보고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부터, 가격 정책, 회사 소개, 제품 기능 등 다양한 케이스의 예시를 제공하니 회사 랜딩 페이지를 만들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YouTube에서 SaaS 제품 마케팅하는 법
YouTube에서 SaaS 제품 마케팅하는 법을 공유합니다. YouTube 영상 촬영과 관련해서 노하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크립트 작성하기: 절대 카메라 앞에서 즉흥적으로 말하지 말 것.
- 프롬프터 사용하기: 좋은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보다 영상 퀄리티가 좋아짐.
- 마우스 움직임 계획하기: 스크린 레코딩할 때 마우스를 어떻게 움직일지 계획해야 함.
- 좋은 마이크에 투자하기: 영상 화질보다 오디오 음질이 더 중요함.
- 녹음 시 에코 줄이기: 에코는 오디오 음질에 있어 가장 큰 영향을 줌. 가장 쉽게 에코를 줄이는 방법은 담요를 뒤집어쓰고 녹음하는 것.
- 당장 시작하기: 더 좋은 장비를 기다리지 말고 카메라와 마이크가 있다면 당장 시작할 것.
#Goal Setting
런웨이가 6개월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SuperGoal은 OKR이나 BHAG와 같은 다른 목표 달성 프레임워크와 비교했을 때 목표 설정을 더 명확하게 하고, 목표 달성에 대한 기한을 구체적으로 잡으면서 긴급함을 강조합니다. 또한 목표 달성을 위해 팀 전체의 창의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SuperGoal을 사용할 때 중요한 세 가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명확하고 긴급한 기한: 다른 목표 설정 프레임워크는 너무 거대한, 그래서 아마도 평생 달성하지 못할 목표에만 초점을 둠. SuperGoal에서 설정하는 목표는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목표이며 매우 구체적인 기한을 설정함.
- 목표 달성에 있어 창의성을 유발: 모든 팀원이 목표 달성을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게 함으로 창의성을 유발함.
-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성공 지표: SuperGoal은 단 하나의 성공 지표를 둠으로써 목표 달성에 있어 명확성을 가질 수 있음.
요즘같이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 팀을 하나로 뭉쳐서 빠르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SuperGoal과 같은 프레임워크를 활용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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