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리스트 방문자 수가 가장 높은 7가지 툴

최근 Relate SaaS 리스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툴 7가지를 소개합니다.

SaaS 리스트 방문자 수가 가장 높은 7가지 툴

SaaS CurationRelate SaaS 리스트에 등록된 툴들을 각 테마에 맞추어 소개하는 뉴스레터 입니다. 지금 이 이메일을 받으시는 분들은 SaaS 리스트에서 구독해주신 분들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Relate 팀의 SaaS 리스트에 관심을 가져주고 계신데요.

이번 큐레이션은 Relate SaaS 리스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툴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리툴(Retool)

(1.1k views)

리툴(Retool)은 드래그앤드랍 방식으로 간단하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Low-code 개발툴입니다. No-code가 아닌 Low-code이기 때문에 약간의 JavaScript와 SQL 사용이 필요해 러닝커브가 있는 편입니다.

대신 데이터만 있다면 쉽고 빠르게 웹사이트 제작이 가능해 인터널 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분들께 추천드려요.

5명 이하가 사용하는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기업용 플랜은 한 명 당 월 $10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2. 리니어(Linear)

(985 views)

리니어(Linear)는 아틀라시안, Jira를 완전히 대체하는 개발팀에 최적화된 이슈 트랙킹 툴입니다.  Airbnb, Coinbase 창업멤버들이 나와서 만들고 있는 SaaS인데요.

가벼운 사용, 깔끔한 UI/UX, 다양한 단축키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특히 사이클을 중심으로 이슈들을 관리한다는 점에서 기존 이슈 트래킹 툴들과 차이점을 가집니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UI/UX를 제공하지만, 기존 이슈 트래킹 구조와 다른 점이 있어 약간의 러닝 커브가 있는 편입니다.

Relate 팀도 개발팀에서 사용하기 시작해 전반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리니어를 통해 하고 있습니다.

이슈 250개까지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테스트로 사용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버블(Bubble)

(573 views)

버블(Bubble)은 웹, 앱 제작에 최적화된 노코드 개발툴입니다.

버블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자유도입니다. 다양한 엘리먼트들을 제공하고 있고, 그 배치와 수정이 자유롭습니다. 또한 다양한 플러그인 기능을 이용해 외부 서비스와 쉽게 연동할 수 있어요. 단, 자유도가 높은 만큼 타 노코드 개발 툴에 비해 러닝커브가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상대적으로 복잡한 기능 구현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프로젝트의 경우 무료 플랜의 기능으로도 충분하니 한 번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4. 릴레잇(Relate)

(539 views)

릴레잇(Relate)은 스타트업과 성장하는 팀을 위한 심플한 세일즈 협업 CRM 툴입니다.

기존에 복잡하게 사용해야 했던 세일즈 CRM 툴과 달리, 릴레잇은 정말 필요한 기능만을 담은 툴입니다. 쉽고 간편하게 고객을 관리하고, 세일즈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만큼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세일즈 팀이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얼리 엑세스를 신청하시면 테스트 사용이 가능하니 신청해보시길 추천드려요.

5. 스페이스원(SpaceONE)

(513 views)

스페이스원(SpaceONE)은 멀티 클라우드 운영을 돕는 CMP(Cloud Management Platform) 소프트웨어입니다.

AWS, Azure, Google Cloud 등 흩어져 있는 여러 클라우드 자원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툴인데요. 스페이스원 내에서 실시간으로 장애 알림도 받을 수 있고, 비용 분석 및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데이터를 관리하시던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무료 체험도 가능하고, 월 150,000원에 클라우드 계정의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6. 위하이어(Wehire)

(482 views)

위하이어(Wehire)는 스타트업의 아웃바운드 채용 프로세스 구축 및 운영을 돕는 아웃바운드 채용 솔루션입니다.

아웃바운드 채용을 위한 CRM, 채용 단계 별 소요 시간과 같은 채용 관련 데이터 관리, 채용 사이트 제작 및 지원자 커뮤니케이션/평가 등 채용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솔루션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채용 프로세스 구축 및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아웃바운드 채용을 새로 시작하고자 하는 팀에게 추천드립니다.

7. 엄소(Umso)

(465 views)

엄소(Umso)는 스타트업을 위한 랜딩페이지 제작 툴입니다. 엄소를 이용해 쉽고 간단하게 랜딩페이지와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Relate 팀도 3년간 사용해오고 있는 툴입니다. 기본 레이아웃을 제공하고 있어 간단하고 빠르게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지만 다른 툴들에 비해 자유도가 낮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복잡한 기능과 디자인 보다는 직관적이고 깔끔한 웹사이트가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무료 플랜으로도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월 $25의 프로 플랜 사용 시 도메인 커스텀, 엄소 배지 제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