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Email) 연동
이메일 연동을 통해 고객과 주고 받은 모든 이메일을 자동으로 싱크할 수 있습니다.
Overview
Relate은 이메일 서비스(예: Google 메일, Outlook 등)와 Relate간의 완전한 양방향 이메일 동기화를 지원합니다. 즉, Relate에서 직접 이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 서비스에서 주고받은 모든 이메일이 Relate에 동기화됩니다.
Get started
1. 이메일 연결하기
이메일 서비스를 Relate에 연결하려면 관리자 페이지의 Integrations 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Email
을 클릭합니다. 연결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 중인 이메일 서비스(예: 구글, Office365, 아웃룩 익스체인지 등)를 선택합니다.
1.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이메일 서비스를 선택하지 않아도 구글 이메일 링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스크린샷 참조)
2. 기타(예: 야후 등)를 선택한 경우 IMAP/SMTP 연결 절차를 따르세요.
이제 페이지에 안내된 절차에 따라 완료하세요. 그런 다음 3. 컨넥션 생성하기를 따르세요.
2. IMAP/SMTP Connection
이미 Google과 Outlook을 통해 이메일을 연결한 경우, 이 단계를 건너뛰고 3. 컨넥션 생성하기로 이동하세요.
2.1 이메일 주소/비밀번호 입력하기
아래와 같이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연결하세요.
2.2 IMAP/SMTP 정보 입력하기
IMAP 및 SMPT 호스트 주소와 포트/SSL 번호는 사용하는 이메일 서비스마다 고유한 값을 가집니다. 이 정보는 일반적으로 관리자 페이지 또는 이메일 서비스 고객센터/지원 문서에 나와 있습니다.
정보를 입력한 후, Sign in 버튼을 눌러서 연결을 완료합니다.
Relate 페이지에서 Connected 로 변경이 되어 있으면, 이메일 연동에 성공한 것입니다. 이제, 각 워크스페이스에 이메일을 연결할 수 있도록 Connection 을 생성해주셔야 합니다.3. 컨넥션 생성하기로 이동해주세요.
현재 이메일 계정에 Two-factor Authentication (2FA 혹은 MFA)이 설정되어 있으신 경우 일시로 해제하시고 해당 절차를 완료해주세요.
3. 컨넥션 생성하기
이제 연결한 이메일을 워크스페이스와도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워크스페이스의 Admin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이후, Integrations > Email 로 이동해 Connect to workspace
버튼을 누릅니다.
Advanced
1. 이메일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이메일 연동 상태가 해제됩니다.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이메일 연동이 해지됩니다. 이러한 경우, 위 단계에 따라 다시 이메일을 연동해야 합니다.
2. 2FA/MFA와 Relate 함께 사용하기
2단계 인증(2FA/MFA)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Relate에 연결하기 전에 일시적으로 2단계 인증을 비활성화한 다음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이메일 서비스(예: Outlook, O365, iCloud, Yahoo! 등)에서 앱 비밀번호(App Password)를 만들 수 있는 경우 기존 비밀번호 대신 앱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이메일 서비스에 대한 앱 비밀번호 설정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3. Office365 연동 중 관리자 승인이 필요한 경우
Office365 계정을 Relate에 연동할 때, 관리자 승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Office365를 관리하는 회사 관리자의 앱 승인이 필요하므로, 아래의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 관리자 계정으로 Office365 홈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 왼쪽 상단의 ‘더보기 > 관리 > 모두 표시 > 설정 > 조직 설정’ 순서로 접속합니다.
- 앱에 대한 사용자 동의를 선택한 후 활성화 여부를 체크합니다. 해당 값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활성화 후 저장합니다.
- Office365 연동을 다시 시도하면 요청된 권한 화면이 보여집니다. 이때,
동의함
을 선택하여 연동을 완료합니다.
Frequently Asked Questions (FAQs)
네이버웍스(Naverworks/Lineworks) 연결
네이버웍스는 앞선 이메일 연동하기 절차를 따르기 전에 네이버웍스에서 IMAP/SMTP를 활성화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아래 내용에 따라 활성화 후 이메일 연동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네이버웍스 IMAP/SMTP 활성화 확인하기
네이버웍스의 설정 페이지 (로그인 필요)로 이동하셔서 메일 > 고급 설정에 접근하신 다음, IMAP/SMTP 탭이 보이는지 확인해주세요. (보이지 않는다면, IMAP/SMTP가 활성화 되지 않은 것이므로 2번으로 넘어가주세요)
탭을 눌러서 접근하시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확인하셨으면, 사전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위에 나와있는 정보를 기억해주세요.
IMAP: imap.worksmobile.com
/ IMAP 포트: 993, SSL 연결 필요
SMTP: smtp.worksmobile.com
/ SMTP 포트: 587, SSL 연결 필요
2. 네이버웍스 IMAP/SMTP 활성화 하기
팀내 네이버웍스 담당자(Admin) 만이 아래 설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웍스의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해 로그인 해주세요. 좌측에 있는 보안 > 서비스 권한 페이지로 접근하신 뒤, 권한 설정 탭 아래 있는 서비스 이용 권한 페이지로 접근해주세요.
이 페이지에서 IMAP/SMTP
가 사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이 페이지에서 우측에 있는 권한 수정 버튼을 눌러 IMAP/SMTP
에 체크하신 후, 저장하셔서 IMAP/SMTP 사용
이 될 수 있게 해주세요.
💡 만일 계정에 SSO나 2FA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일시적으로 해지를 해주시고, Relate 연동 후에 다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