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Email) 연동
이메일 연동을 통해 고객과 주고 받은 모든 이메일을 자동으로 싱크할 수 있습니다.
Overview
Relate은 이메일 서비스(예: Google 메일, Outlook 등)와 Relate간의 완전한 양방향 이메일 동기화를 지원합니다.
즉, Relate에서 직접 이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 서비스에서 주고받은 모든 이메일이 Relate에 동기화됩니다.
Get started
1. 이메일 연결하기
이메일 서비스를 Relate에 연결하려면 관리자 페이지의 User connected accounts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Add an Email account
를 클릭합니다. 연결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 중인 이메일 서비스(예: 구글, Office365, 아웃룩 익스체인지 등)를 선택합니다.
1.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이메일 서비스를 선택하지 않아도 구글 이메일 링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스크린샷 참조)
2. 기타(예: 야후 등)를 선택한 경우 IMAP/SMTP 연결 절차를 따르세요.
이제 페이지에 안내된 절차에 따라 완료하세요. 그런 다음 3. 컨넥션 생성하기를 따르세요.
2. IMAP/SMTP Connection
이미 Google과 Outlook을 통해 이메일을 연결한 경우, 이 단계를 건너뛰고 3. 컨넥션 생성하기로 이동하세요.
2.1 이메일 주소/비밀번호 입력하기
아래와 같이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연결하세요.
2.2 IMAP/SMTP 정보 입력하기
IMAP 및 SMPT 호스트 주소와 포트/SSL 번호는 사용하는 이메일 서비스마다 고유한 값을 가집니다. 이 정보는 일반적으로 관리자 페이지 또는 이메일 서비스 고객센터/지원 문서에 나와 있습니다.
정보를 입력한 후, Sign in 버튼을 눌러서 연결을 완료합니다.
Relate 페이지에서 아래처럼 Connected 로 변경이 되어 있으면, 이메일 연동에 성공한 것입니다. 이제, 각 워크스페이스에 이메일을 연결할 수 있도록 Connection 을 생성해주셔야 합니다.3. 컨넥션 생성하기로 이동해주세요.
현재 이메일 계정에 Two-factor Authentication (2FA 혹은 MFA)이 설정되어 있으신 경우 일시로 해제하시고 해당 절차를 완료해주세요.
3. 컨넥션 생성하기
이제 연결한 이메일을 워크스페이스와도 연결해야 합니다.
Admin > Integrations > Email 로 가서 연결하고자 하는 워크스페이스를 지정한 다음, Connect to workspace
버튼을 누릅니다.
Advanced
1. 이메일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이메일 연동 상태가 해제됩니다.
If you change your email account password, your email connection will be disconnected. If you changed your email account password, you can reconnect your email by following the steps above.
2. 2FA/MFA와 Relate 함께 사용하기
2단계 인증(2FA/MFA)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Relate에 연결하기 전에 일시적으로 2단계 인증을 비활성화한 다음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이메일 서비스(예: Outlook, O365, iCloud, Yahoo! 등)에서 앱 비밀번호(App Password)를 만들 수 있는 경우 기존 비밀번호 대신 앱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이메일 서비스에 대한 앱 비밀번호 설정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Frequently Asked Questions (FAQs)
네이버웍스(Naverworks/Lineworks)연결
이메일 연동 안내를 위해서는 이메일 연동하기 (Google, Outlook, etc.)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1. Naverworks IMAP/SMTP 활성화 확인하기
네이버웍스의 설정 페이지 (로그인 필요)로 이동하셔서 메일 > 고급 설정에 접근하신 다음, IMAP/SMTP 탭이 보이는지 확인해주세요. (보이지 않는다면, IMAP/SMTP가 활성화 되지 않은 것이므로 2번으로 넘어가주세요)
탭을 눌러서 접근하시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확인하셨으면, 사전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위에 나와있는 정보를 기억해주세요.
IMAP: imap.worksmobile.com
/ IMAP 포트: 993, SSL 연결 필요
SMTP: smtp.worksmobile.com
/ SMTP 포트: 587, SSL 연결 필요
2. Naverworks IMAP/SMTP 활성화 하기
팀내 네이버웍스 담당자(Admin) 만이 아래 설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averworks 의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해 로그인 해주세요.
좌측에 있는 보안 > 서비스 권한 페이지로 접근하신 뒤, 권한 설정 탭 아래 있는 서비스 이용 권한 페이지로 접근해주세요.
이 페이지에서 IMAP/SMTP
가 사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이 페이지에서 우측에 있는 권한 수정 버튼을 눌러 IMAP/SMTP
에 체크하신 후, 저장하셔서 IMAP/SMTP 사용
이 될 수 있게 해주세요.
💡 만일 계정에 SSO나 2FA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일시적으로 해지를 해주시고, Relate 연동 후에 다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