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elog

Hyperinbox Private Beta 런칭했습니다.

2020년 마지막 Hyperlog

Christopher Chae
· 7 min read
Send by email

안녕하세요, Hyperinbox (formerly Pixelic)의 크리스입니다. 이번 뉴스레터를 시작으로 2주에 한 번씩 픽셀릭/Hyperinbox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과 팀 소식을 보내드리려고 합니다.

2020년은 많은 부분에서 정신없이 보낸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Hyperinbox (Pixelic) 팀도 2020년에 많은 마일스톤을 거쳐왔는데요. 픽셀릭의 베타런칭, 본엔젤스의 프리시드 투자, 그리고 Hyperinbox로의 리브랜딩 및 신제품 개발, 마침내 이번 주에는 Hyperinbox의 첫 Private Beta 런칭을 했습니다! 🔥

9월 말에 리브랜딩 및 신제품 개발을 결정하고 나서 약 10주 만에 Private Beta런칭을을 할 수 있었던것은 대표이자 CTO로 제품을 리드하는 SJ와 엔지니어링 팀의 엄청난 집중력과 효율성이 큰 몫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2020년이 이제 2주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우리 팀도 마지막까지 빠르게 달려서 목표했던 것들을 달성하려고 합니다.

Hyperinbox private beta 소식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Chris
Co-founder


👩‍💻 New from Hyperinbox

Hyperinbox는 우리 회사에서 새롭게 만들고 있는 원격근무(remote) 팀들을 위한 협업 도구입니다.

프로덕트 팀은, 특히 리모트로 일하는 팀들은 수많은 도구를 사용합니다. 코드를 관리하는 Github과 Gitlab, 디자인을 하는 Figma, Sketch, InVision,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Asana, Jira, 문서를 관리하는 Notion, Confluence, Google Drive,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Slack, 그리고 Email. 그러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여러 툴을 돌아다니면서 메시지를 확인하고, 답장하고 하는 데 쓰곤 합니다. 다 한번 돌고 나면, 정작 중요한 일을 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는 더는 남아있지 않을 때가 많아요. 그래서 야근하고, 그래서 번아웃이 찾아오죠.

그리고 이 문제를 All-in-One 도구는 해결해주지 않아요. 만족스러운 All-in-One은 사실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수많은 도구를 적절하게 조합해서 쓰곤 합니다.

Hyperinbox는 다양한 도구들을 활용하는 프로덕트 팀을 위한 뉴스피드를 제공합니다. 도구들을 연결해두면, 내가 받아봐야 할 알람들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 팀은 이번 주에 고객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첫 외부 프로덕트 버전을 런칭했습니다. :-)

Hyperinbox를 만들기로 한 지 2개월 반도 채 안 걸려서요. 그만큼 빠르게 달려왔고, 첫 버전이지만 완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프로덕트에 대해서는 조금 더 자세하게 다음에 글을 쓸 생각입니다.

우선 이번 출시에는 크게 3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Inbox Zero

Image for post

Hyperinbox는 사용자가 사용하는 모든 도구와 연동해서 하나의 Inbox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모든 알람, 메시지, 댓글 등을 Hyperinbox에서 ‘클리어’할 수 있게 해줍니다. Figma, Github, Gitlab, Slack, Asana 등 — 연결만 해두면 피드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Threads

Image for post

실시간 채팅은 빠르다는 점에서는 효율적이지만, 실시간 채팅을 할 때는 다른 일을 할 수 없다는 점에서 리모트로 일하는 팀에게는 더욱더 지속가능성이 떨어지는 협업 방식입니다.

Hyperinbox는 그래서 쓰레드(thread)를 사용합니다. Notion과 Slack 사이 중간 지점 정도의 개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Slack은 때로 너무 빠르고, 위로 올라가 버려 찾기 힘들고, 업무에 집중하기 어렵고, Notion은 정적인 문서를 관리하고 디벨롭 시키는 데는 좋지만, 대화와 협업을 하기에는 어딘가 부족한 면이 있죠. Hyperinbox는 그 중간에서 비동기적 협업을 돕고 논의와 대화를 보기 쉽고 편하게 보여줍니다.

3. Figma integration

Image for post

이번 첫 런칭에는 Pixelic 때부터 연동해오던 Figma를 연동했습니다. 비디자이너가Figma 안에 접속해서 필요한 디자인을 확인하고 댓글을 달고, 또 디자이너가 그걸 확인해서 시안을 업데이트하고 다시 피드백을 요청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고통스럽습니다. 비디자이너는 디자이너만큼 Figma에 대한 인지적 이해와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Hyperinbox에서는 Figma 안에서의 업데이트 상황을 Figma에 가입하지 않은 다른 팀원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그 팀원들이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댓글을 달면 그 댓글이 Figma에도 달려집니다.

지금 Figma를 사용하고 계신데 디자인 피드백을 주고받는 과정이 복잡하고 귀찮다면, Hyperinbox waitlist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

😌 Customer Updates

이번 주에는 Hyperinbox 첫 유저분들이 가입을 해주셨습니다. 한국의 Ownist 팀원 분들인데요.

🗞 More news

WorkRemotely

Image for post

최근에 Side Project로 WorkRemotely를 런칭했습니다. 리모트로 일하고 있는 세계각지의 팀들을 모아놓은 디렉토리입니다.

COVID-19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리모트로 일하는 팀들이 아니라 리모트로 일하는 것이 더 낫다라고 생각하는 글로벌 팀들을 모아놓은 리스트인데요. (현재는 70+)

Basecamp, Ghost, Groove 등 적은 인원으로 (<50)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하는 팀들이 있는 반면, 5000명이 넘는 구성원들이 모여 100% 리모트로 큰 스케일을 그리는 Gitlab과 같은 회사도 있습니다. 물론, 그 중간에는 DuckDuckGo, Hotjar, Zapier, Buffer와 같은 회사들도 있구요.

리모트로 일하고 계시다면, 사이트 왼쪽에 + Add your team! 버튼을 누르시면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