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Campaigns)
캠페인(Campaigns)을 활용해서 잠재 고객과 고객에게 마케팅 이메일을 보내거나, 회사 소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Overview
Relate 캠페인(Campaigns)은 B2B 마케팅 팀을 위한 심플한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캠페인(Campaigns)을 활용해서 잠재 고객과 고객에게 마케팅 이메일을 보내거나, 회사 소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의 핵심 기능은, 노션(Notion)처럼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빠르게 이메일을 노션에서 글을 작성하듯 만들고,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email protected]
로 문의해주세요.Relate 캠페인의 가장 큰 우선순위는 이메일 전달률(Email Deliverability)입니다. 고객과 사용자들에게 내가 보낸 이메일이 스팸으로 가지 않고, 안전하게 받은편지함에 전달될 수 있도록 모든 테크니컬 셋업을 확인하고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캠페인(Campaigns)은 베타 버전으로 다음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 SPF, DKIM, DMARC, MX 레코드 설정 및 확인을 통한 안정적인 이메일 전달률 확보
- 커스텀 도메인
- 이메일 에디터: 마크다운 기반으로 빠르게 이메일을 작성 및 스타이링
- 테스트 발송
- 리스트를 활용한 대용량 이메일 발송
- 이메일 캠페인 성과 측정
베타 버전 이후 자동화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How it works
캠페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발신용 도메인을 등록해야 합니다. 발신 도메인 등록 절차는 도메인 레코드 설정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새로운 캠페인 만들기 (Create a new campaign)
앱내 왼쪽 메뉴 하단에서 Campaigns
를 클릭해서 캠페인 페이지 진입이 가능합니다.
상단에 + Campaign
을 눌러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작성하기 (Composing an email)
캠페인에는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는 에디터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노션(Notion)처럼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에디터 상단에 있는 툴바를 사용해서 텍스트에 다양한 스타일 적용이 가능하고, 이미지 추가, 이미지 리사이징, 이미지 위치 조정도 가능합니다. 이메일을 작성하면서 스타일링 및 버튼/이미지 추가를 하기 위해서는 /
를 입력하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버튼을 활용해서 Call-to-action(CTA) 요소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버튼이나 별도의 하이퍼링크 및 링크가 이메일에 포함되는 경우 링크 클릭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발송 이메일 주소 및 이름 지정하기 (Specifying sender email address and name)
이메일을 보내기 전에 발송하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와 이름, 그리고 답장을 받을 때의 이메일 주소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메일 Footer 내용 설정하기
Relate 캠페인에서는 모든 이메일에 기본적으로 Footer 를 붙여서 보내게 됩니다. Footer에 들어가야 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독자가 이 이메일을 수신한 경로 및 이유
- 회사 이름
- 회사 주소
- 구독자가 직접 수신거부 및 구독취소를 할 수 있는 Unsubscribe 버튼
현재 Relate에서는 회사 이름과 회사 주소 등을 자유형식으로 입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회사 이름, 회사 주소 순의 형식을 따릅니다. 아래 예시를 참고해주세요.
Powered by Relate
버튼 제거하는 방법
Powered by Relate
는 Business Pro와 Enterprise 플랜에서만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플랜 변경 및 무료 트라이얼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발송 (Sending an email to recipients)
이메일 발송하기 전 대상(Recipients)을 선택해야 합니다. 대상은 Recipients
밑에 있는 리스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리스트에 들어 있는 모든 컨택에게 이메일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이메일을 발송할 리스트를 선택했다면 즉시 발송할 것인지(Now), 아니면 미래에 특정 시점에 예약 발송(Later)도 가능합니다.
테스트 보내보기 (Send a test email)
만약 실제로 이메일을 보냈을 때 의도한 대로 이메일이 발송됐는지 먼저 테스트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Test send
를 눌러 자신, 또는 팀원에게 테스트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캠페인 성과 측정 (Campaign metrics)
각 캠페인의 전체 성과 및 개별 담당자 성과 측정이 가능하며, Beta 버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메일 발송 개수
- 캠페인 전체 오픈율, 클릭률, 수신 거부 여부
- 수신자별 수신 여부 (Delivery Status), 오픈 횟수, 클릭 횟수, 수신 거부 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