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es 미국 $16B 기업과 한국 시리즈 B 스타트업에서 CRM 통해 영업 효율을 개선한 방법 Relate의 GTM 매니저 Won이 미국의 160억 달러짜리 대기업과 한국의 시리즈B 스타트업에서 CRM을 통해 영업을 체계화하고 효율을 개선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Sales 인바운드 영업을 처음 시작할 때 알아야 할 것들 인바운드 영업을 처음 시작할 때 인바운드 리드를 만들고, 효율적으로 인바운드 대응하기 위해 인바운드 영업 프로세스 자동화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Marketing 고객이 제 발로 찾아오는 B2B 마케팅 11년 동안 오픈서베이 마케팅팀은 마르지 않는 신규 리드와 마르지 않는 인바운드 퍼널 만들기를 목표로 고군분투해 왔습니다. 오픈서베이에서 쌓은 11년간의 B2B 마케팅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Sales 대표가 영업해야 하는 이유 B2B Sales를 처음 시작하는 대표 및 창업자들을 위한 영업 101을 소개합니다. 어떻게 하면 세일즈에서의 "첫 시작"을 만들 수 있을까요? 어디서부터 영업을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B2B 스타트업 대표님들을 위한 "창업자의 세일즈는 무엇이 다른가?" 세션을 요약했습니다.
Sales 고객이 50개 이하인 팀이 주목해야할 Sales CRM 방법론 많은 사람들이 세일즈에 어려움이나 두려움, 혹은 막막함을 느끼는 이유를 꼽자면, 세일즈는 내가 무언가를 팔아야하고 성과를 만들어야 할 것 같다는 압박이 크기 때문일겁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50개 이하 고객사를 가진 스타트업이 주목해야 하는 Sales 방법론을 정리합니다.
Sales 잠재 고객 검증(Qualification)하는 법 잠재 고객 검증이란 연결된 잠재 고객의 구매 의사 여부를 확인하고 영업 기회가 있는지 판단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잠재 고객 중에서 영업 팀이 집중해야 할 곳을 분류하는 데 있어서 잠재 고객 검증은 매우 중요한 영업 활동입니다.
GTM B2B 소프트웨어 경쟁과 방어 전략 대부분의 스타트업은 창업 이후 6~12개월 이내에 초기 제품을 갖고 런칭한다. 초기 제품을 5~6명이서 6~12개월 안에 만드는 것인 만큼 경쟁자가 쉽게 따라하거나 베낄 수 있는 것이다. 스타트업은 어떻게 방어할 수 있을까?
Sales 콜드콜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모든 B2B 영업 팀에게 콜드콜은 매우 중요한 영업 수단입니다. 특히 브랜드와 제품이 알려지지 않은 초기 단계일수록 콜드 이메일과 함께 콜드콜의 의존도는 높아집니다.
Sales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을 찾는 법 영업 효율을 높이고 효과적으로 파이프라인을 관리하기 위해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Sales 영업 프로세스 관리하는 법 영업 프로세스란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과정을 일컫습니다. 잠재 고객이 우리의 제품을 찾고 유입되는 과정부터 영업 담당자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후 고객 관리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